▲ 캠코가 펴낸 ‘비전·전략 가이드북 밸류-업(VALUE-up)!’.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새로운 기업문화 기반 마련을 위해 ‘캠코 비전·전략 가이드북 밸류-업(VALUE-up)!’을 8일 발간했다.

비전·전략가이드북은 캠코 전 직원이 핵심 가치인 혁신(Innovation), 책임(Accountability), 소통(Listening & Understanding), 전문성(Expertise)을 쉽게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행동 규범까지 포함한 해설 위주로 구성해 전사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캠코는 향후 직원들의 핵심가치 실천사례를 수록해 직원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원 스스로 업무의 의미와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가치체계 해설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그동안 캠코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이라는 비전달성을 위해 자산 매입 후 임대방식, 선박 인수를 통한 해운사 구조조정지원, 국·공유재산 관리 및 위탁개발 등 공공기관으로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등 새로운 역할을 모색해 왔다.

캠코는 앞으로도 전직원이 기업 가치체계를 일상 업무 속에 실천하고, 핵심가치 기반의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캠코는 혁신, 책임, 소통, 전문성을 키워드로 한 4대 핵심가치를 수립했으며 지난 4월 공적자산관리기관으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정립하고 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 비전을 새롭게 정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