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캠코 실무자들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행정자치부 주관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에 정부3.0 추진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6개국 장·차관 및 국제기구 고위급 관계자가 참석하는 ‘정부3.0 글로벌 포럼 2016’과 연계해 진행된다. 캠코 실무자들은 정부3.0 글로벌 확산을 위한 추진전략 등을 공유하고, 총 90여개로 구성된 국민체험마당 부스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캠코는 향후 참석 직원들의 행사 후기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공유해 정부3.0 핵심가치를 전파·확산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 정부3.0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6월에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성실상환자를 위한 소액 신용카드제도’를 정부3.0 우수사례로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인터넷을 통한 행복기금 채무조정 신청 및 채무확인 서비스’를 통해 금융위원회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참석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행사 일정 및 전시관 정보, 관심 있는 부대행사 및 서비스 콘텐츠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