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담보 P2P금융플랫폼 스마트핀테크는 3호 투자상품을 2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에 위치한 지상 5층 규모의 상가 1개 동 신축사업으로 토지매입 잔금과 공사비에 필요한 8억원을 모집한다. 대출기간은 4개월, 대출금리는 연 15%이며 펀딩은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장은 양주시 삼숭동 자이아파트 초입에 위치한 상가건물로 배후에 자이아파트 약 5800세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7호선 장암역 연장선인 옥정지구와 근접하고 동부간선도로 등 교통의 접근성이 우수해 향후 유동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펀딩은 이번 3호 상품의 대출금 상환 안정성 확보를 위해 공사준공에 따른 소유권 보존등기를 완료함과 동시에 건축물에 대한 1순위 근저당을 설정, 건축물에 대한 담보대출을 통해 대출금이 상환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가 분양 및 임대계약 체결 시 임대보증금 및 월임차료 수령계좌에 1순위 근질권을 설정해 채권확보의 안정성을 높였다. 대출금에 대한 별도 자금관리 계좌도 개설해 시공 및 감리 등 사업관련 증빙을 확인 후 대출금을 지급해 투자금을 안전하게 관리하며 시공사가 공사를 책임지고 마치도록 책임준공 확약을 받아 사업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편 스마트핀테크는 이번 3호 상품 투자자 모두에게 회사가 투자자의 가상 계좌에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0일까지는 ‘스마트펀딩 친구소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지인이나 친구 등에게 스마트펀딩 회원 가입을 초대한 회원들에게 신규회원 1명당 5000원의 사례금을 지급하며 최다 신규회원을 초대한 회원 1등에게는 1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