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달 5일부터 27일까지 취업역량강화 캠프 및 취업코칭 컨설팅을 제공하는 ‘캠코 희망 Replay, 취업잡(Job)이 프로젝트’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과도한 취업경쟁 속에서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기부활동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 2월 초 최신 취업동향 정보와 함께 직무경험 자가진단, 자소서 작성특강, 유형별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향후 6개월간 개인별 취업전략에 따른 맞춤형 ‘취업코칭 컨설팅’이 캠코 소재 11개 도시별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코 본사 및 지역본부가 위치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수원, 청주, 전주, 창원, 강릉에 소재한 대학교의 3, 4학년 재학생과 휴학생(2017년 기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 시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대학생을 우대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캠코 홈페이지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민은미 캠코 경영지원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소외계층 자활 및 취업지원 업무에 기반해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온 캠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이와 별도로 올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지역 대학생 정보교류 네트워크(BUFF)’ 1기를 운영했고, 내년 3월 BUFF 2기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