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의 예비 안내견 예비 시각장애인 안내견 캐릭터 ‘봄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미지제공: 삼성화재]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삼성화재는 예비 시각장애인 안내견 캐릭터 ‘봄이’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봄이는 ‘세상의 불안에 맞서 밝고 희망찬 내일을 만든다’는 삼성화재의 브랜드 정신을 담은 캐릭터다.

이모티콘은 ‘새해 봄 많이 받으세요’, ‘감기 조심’ 등 문구별로 총 12종이다. 삼성화재 보험설계사(RC)의 연하장이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화재 최경아 브랜드전략파트장은 “내년에도 고객들에게 불안과 걱정이 없는 따뜻한 봄날이 함께 하길 바라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에버랜드 위탁 운영 방식으로 지난 1995년부터 안내견학교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무상 기증한 안내견은 총 192마리, 활동 중인 안내견은 59마리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