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을 활용한 앱 ‘조커(JOKER)’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커는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해 쉽고 재미있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을 즐기면서 주변의 영화, 외식, 커피 및 디저트 제휴매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할인 및 교환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실행하면 위치 및 시간에 따라 다른 모습의 ‘조커’들이 나타난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별 특징을 살린 캐릭터가 재미를 높인다. 화면에 나타난 조커 캐릭터를 잡으면 할인 및 증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게임의 재미를 위해 업종별 특화 된 조커 캐릭터들을 만들었다. 여기에 카드 플레이트를 활용한 공격 기술을 넣는 등 ‘포켓몬 Go’의 포획/수집 컨셉트도 패러디했다.

제한된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조건의 조커를 잡으면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 방식도 적용해 흥미를 더했다.

현대카드는 조커를 통해 전국 6개 브랜드 1만2000여개 매장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제품 교환 및 할인쿠폰, 1+1 쿠폰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국 3만60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M포인트까지 제공한다.(단 M포인트 혜택은 M계열 카드 소지자에 한해 제공)

현대카드 조커(JOKER)는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