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서기봉 사장(오른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임원진이 12일 ‘고객행복헌장’ 선포식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 NH농협생명]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NH농협생명은 출범 5주년을 맞아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고객행복헌장’을 선포하고, 고객서비스 브랜드 ‘NH고객행복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고객행복헌장에 따라 △찾아가는 서비스(방문) △바로바로 서비스(사이버창구) △스마트콜 서비스(콜센터) △지급만족 서비스(모바일) △금융교육 서비스 등 5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생명은 올해 각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선할 방침이다.

고객서비스 브랜드는 고객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어려움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해 행복한 인생설계를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행복 실천과 고객의 만족을 하트와 미소로 형상화한 브랜드 로고도 제작했다.

농협생명 서기봉 사장은 “고객행복은 금융사의 출발점이자 목적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핵심적인 가치다. 최근 금융감독원이 개정 예고한 보험사 경영실태평가에도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이 반영됐다”며 “고객행복헌장 선포를 통해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라는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