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신한은행은 여성들을 위해 ‘신한 알파레이디 적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알파레이디 적금은 급여이체나 카드결제계좌 지정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 ‘재미’ ‘공유’를 중심으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SNS를 통해 쉽고 빠르게 친구에게 상품가입 추천번호를 전송할 수 있게 해 △지인 및 친구 상품 추천 성공 시 최고 연 0.4% △신한은행이 지정한 월 2회의 기념일에 입금 시 연 0.2% △신한은행 Mint레이디클럽 게시판에 본인의 사연을 등록할 경우 연 0.1% 등 최고 연 0.7%까지 우대이자율을 제공한다.

또 이 적금에 가입하여 10만원 이상의 잔액을 유지하는 여성 고객은 신한은행의 여성 전용 문화서비스 플랫폼인 Mint레이디클럽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문화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다.

만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입금한도는 월 50만원이다. 적금의 기간은 6개월부터 3년까지 일 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고객이 희망하는 특정 날짜(기념일)를 만기일로 지정할 수도 있다.

17일 기준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고 금리는 △6개월 이상 1년 미만 1.8% △1년 이상 2년 미만 연 2.0% △2년 이상 3년 미만 연 2.2% △3년 연 2.3%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