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은 20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금융권 정보보호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보안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보안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실시한 금융보안 기술세미나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권의 정보보호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보안원은 그동안 다양한 보안업무 수행을 통해 얻은 지식과 기술을 금융회사 직원들에게 전수해 주고 공유하는 행사를 가졌다.

최근 금융권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 시 고려해야 할 보안 요구사항과금융부문 통합보안관제에서 탐지된 주요 사이버 공격을 중심으로 침해사고 발생 시 조사·분석 및 대응 요령 등을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발생한 국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및 사이버 주식거래의 주요 보안 취약점을 소개하고 이를 예방·대응하기 위한 노하우를 발표했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나날이 지능화되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보안관련 정보 및 기술의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정보보호 담당자가 최신 사이버 해킹 기술을 신속히 파악하고 적합한 대응 전략을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에 보안기술을 알려주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