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담보대출플랫폼 탱커펀드가 지난 6일 주택담보대출 채권 포트폴리오 ‘탱커펀드 주택담보대출 포트폴리오 4호’를 출시했다.
 
탱커펀드의 주택담보대출 포트폴리오는 최초의 주택담보대출 포트폴리오였던 ‘탱커펀드 주택담보대출 포트폴리오 1호’를 시작으로 다수의 주택담보대출 채권에 분산투자가 용이하도록 탱커펀드에서 출시하고 있는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주택형태 중에서도 공시자료가 다량 축적된 아파트 근저당 채권으로만 구성되어 다수의 채권이 복합된 상품임에도 투자자들이 자체적인 시세조사를 통해 채권 안정성을 평가하기 용이한 상품이다.
 
탱커펀드 임현서 대표는 “탱커펀드는 최근 P2P 업계에 팽배하고 있는 과도한 투자 규모 부풀리기를 지양하고 채권회수에 중심을 둔 상품을 주로 출시해 왔다"며 "분산투자까지 가능한 포트폴리오는 탱커펀드 투자철학의 상징으로 4호 상품은 아파트 채권으로만 이루어져 현재까지 출시된 탱커펀드의 포트폴리오들 중 가장 우량하다"고 말했다.
 
탱커펀드는 지난 달 공개한 100억 리포트를 통해 경쟁사 대비 낮은 마케팅비용과 운영비를 지출하며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중심으로 한 우량채권들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내실 중심’, ‘안정성’의 키워드로 투자시장에 어필한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