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은 할부금융 상품 ‘JT할부금융’의 대출 실행 누적 건수 약 2000건, 신규 취급액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할부금융은 고객이 금융회사와 제휴한 판매점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금융회사에 대금을 분납하는 금융상품이다. ‘JT할부금융’은 고객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며, 구매대금의 100%까지 최장 60개월 분납 또는 품목에 따라 무이자도 가능하다.

JT저축은행이 지난해 6월 ‘JT할부금융’을 출시한 이후 지난달 말까지의 할부금융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용 실적의 약 80%는 창업 또는 사업 운영에 필요한 물품 구매 목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취급 품목은 스크린골프, 선박엔진, 인테리어서비스, 히트펌프보일러 등이며, 전체 이용 건의 약 95%가 무이자로 취급됐다.

JT저축은행은 할부금융 출시 이후 취급 품목을 다양화하고 이용 접근성을 확대하는 노력을 이어 가고 있다. 저축은행 이용자들의 특성과 니즈를 분석해 취급 품목을 60개까지 확대했으며, 고객이 직접 상품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금융 지원이 절실한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용 대상자를 법인고객까지 확대했다.

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는 “할부금융 상품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서민과 자영업자의 자금 조달 비용 부담을 낮추는 것은 물론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위주의 여신 운용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저축은행 영업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할부금융 취급 품목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강구해 서민 금융사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