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가입 초기 저렴한 보험료로 최대 11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KB 더(The)드림 아이좋은 자녀보험’을 판매한다.[사진제공: KB손해보험]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KB손해보험은 가입 초기 저렴한 보험료로 최대 11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녀보험 신상품 ‘KB 더(The)드림 아이좋은 자녀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집중 보장이 필요한 20·30세 만기 이후 성인형 계약으로 전환하면 20년 주기 갱신을 통해 최대 110세까지 보장한다. 이 같은 상품 구조로 인해 기존 110세 만기 자녀보험에 비해 저렴한 초기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성인에게 꼭 필요한 25개 담보 중심의 성인형 계약 전환 시 기존 보장금액을 그대로 적용해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자동 갱신이 가능하다.

가입 초기에 절약한 보험료를 적립보험료로 쌓으면 자녀의 교육자금이나 갱신 대비 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 특정질병 입원일당과 4대 기관 특정 입원일당,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진단비 등 새로운 담보를 추가해 자녀의 성장주기별 보장을 강화했다.

보장금액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 진단비는 최대 3억5000만원으로, 입원일당은 최대 35만원으로 늘렸다.

KB손보 배준성 장기상품부장은 “기존 110세 만기 자녀보험과 비교해 초기 보험료 부담은 줄이고 보장은 강화해 가성비를 높였다”며 “3월 입학과 함께 활동성이 높아지는 아이들을 위한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