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운동과 식이요법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하지만 이를 실천하기란 생각보다 어렵다. 특히 식이요법의 경우 칼로리만 줄이고 영양소는 그대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식단을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셀리나 다이어트(대표 이준용) 소속 이서경 팀장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식단을 공개한다.

이서경 팀장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단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하되 칼로리는 낮은 식단이다. 예컨대 닭가슴살, 오렌지, 브로콜리, 케일사과즙으로 이루어진 식단이 적합하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렌지, 브로콜리, 케일사과즙은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다.

포만감을 유지해 소식할 수 있는 식단도 좋다. 올리브유, 아몬드, 호두 등은 대부분이 지방으로 구성돼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 지방은 탄수화물과 달리 소화하는 데 오래 걸려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다. 이서경 팀장은 “올리브유, 아몬드, 호두 등을 다른 음식과 곁들여서 먹으면 배가 빨리 불러 적게 먹을 수 있다”며 “견과류가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다. 식단 계획을 짜는 것이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다. 이런 고민을 반영해 셀리나 다이어트에서 셀리나 박스를 선보였다. 셀리나 박스는 전문 영양사가 직접 편성한 식단과 코칭 서비스를 묶은 패키지다. 셀리나 박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일주일 간 전담 영양사가 일대일 온라인 코칭 해주는 형태다. 셀리나 박스 이용자인 조예현(가명) 씨는 “영양사가 상태 진단 후 미션을 제공해주고 점검한다”며 “이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셀리나 박스는 매주 식단이 변경된다. 이서경 팀장은 “2월 3주차 식단은 신선한 과일과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돼있는 아메리칸 스타일이다”며 “특히 유제품, 병아리콩, 케일사과즙은 첨가물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서경 팀장은 대학원에서 임상영양학을 공부하며 피트니스센터에서 다이어트 컨설팅을 했다. 또한 네이버에서 스타 에디터로 활동하고 ‘진짜 다이어트’ 책을 집필하는 등 다이어트 분야에서 맹활약 중이다. 셀리나 박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