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 주택구입을 하게 된 김지현 고객은, 모아놓은 돈이 부족해 은행에서 일부를 대출을 받아야했다. 내 집을 마련했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았지만 어떻게?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지 몰라 최근 고민에 빠졌다. 인터넷으로 알아 볼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김씨는 인터넷에서 뉴스를 보던 중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금융테크를 보고 접속해 봤다. 그곳에는 금융사의 실시간 최저금리가 보기 쉽게 정리돼 있었다. 김지현 고객은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무료 상담을 받았고 담당자와 상의하여 최적의 상품으로 최근 은행을 방문해 서류 작성을 마쳤다. 시중은행 대출상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에 고객의 상황이 고려되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이다.

이어 “주거래은행만을 통해 대출을 이용할 경우 내지 않아도 될 이자를 낼 가능성이 크다”며 “은행별로 금리가 최대 1%까지 차이 나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야 하는데 금융테크는 정확하고 편리한 금리비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금리 비교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 최저금리로 대출을 받는 노력이 필요하다. 대출을 알아보기 위해 은행을 알아볼 때도 방법이 필요하다. 주택 또는 사무실 밀집 지역의 은행은 피하는 편이 좋다. 고객이 많은 지점은 목표 실적을 이미 달성했기에 소극적 운영을 할 수 있다. 지점마다 우대 및 할인 조건이 달라 금리가 다르게 정해지기에 여러 은행을 알아봐야 한다.

그렇지만 전국의 모든 은행을 다 방문할 수는 없기에 한계가 있다. 주택담보대출 컨설팅 업체 금융테크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노력을 덜 수 있다. 금융테크는 최저금리로 대출을 받기 위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테크는 70여 개의 금융권에 금융전문가들과 연계하고 있다. 금융테크 홈페이지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빌라대출, 전세자금대출, 아파트 분양 및 매매 등을 조회 할 수 있다. 간편 상담을 신청하면 대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대출금리비교와 관련한 금융테크 상담은 금융테크 홈페이지 또는 배너를 클릭하면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