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은 마이리얼플랜 서비스 이용자 2000명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밝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63.55%의 보험소비자들은 신규 보험가입을 위한 서비스보다는 자신과 같은 연령대 사람들의 보험정보와 자신이 가입한 기존 보험에 대한 정보를 더 궁금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사실을 증명하듯 현재 마이리얼플랜 내의 ‘적정보험료’, ‘가입한 보험 분석 받기’ 등의 부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만족’ 혹은 ‘매우 만족’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77.57%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매우 불만’과 ‘불만’ 이라고 답한 자는 각각 0.93%, 1.87%로 미미했다.

보험업계에서는 그 동안 비교사이트와 같은 보험관련 서비스가 다수 존재해왔지만 사실상 보험영업을 위한 광고개념으로 마이리얼플랜의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설문 응답자의 60%가 여성이었고 연령별로는 20대가 23.3%, 30대가 56.1%, 40대가 15%, 50대가 3.7%, 60대가 0.9%였다. 현재 관심 있는 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이 36%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암보험, 연금저축보험, 태아, 어린이보험 등으로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하여 마이리얼플랜 최고전략책임자(CSO) 김지태 이사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단순한 보험가입문의가 아닌 ‘보험 분석받기’ 나 ‘적정보험료 산출’과 같은 부가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부가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