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22일 여의도 심팩빌딩에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WM스타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WM스타자문단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자산운용의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자산배분 전문가, 은퇴설계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PB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자문단 위원은 해당 분야 업무 경력 10년 이상이거나 전문자격증 소지자 등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고객 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 현장 연수, 투자 세미나 등 한 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가 집단 노하우를 집약한 이번 자문단 출범을 계기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KB형 종합솔루션 서비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윤종규 회장은 부분별 대표 전문가 30명에게 WM스타자문단 위촉장을 수여하며, “KB는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 라인을 구축한 그룹인 만큼 각 계열사의 전문 역량이 결집되면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M스타자문단 발족을 기념해 자문단 위원이 강사로 나서는 ‘부동산 자산관리 솔루션 세미나’가 열렸다. 계열사 간 WM부문 협업 강화를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KB증권 직원 70명이 참석했으며, 부동시장 전망, 노후 대비 부동산관리 전략 등이 발표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