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드넓은 갯벌을 품고있는 강화도는 우리나라 3대 낙조 명소에 속할 정도로 서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낙조풍경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이다.

강화도 지척에 있는 30여개의 크고 작은 섬 중에서도 석모도는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힌다. 석모도는 강화도와는 또 다른 정취를 풍기는 곳으로 보문사, 민머루해변이 유명하며,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에 들러 온천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 밖에도 강화도에는 강화8경이라는 전등사, 연미정, 갑곶돈대, 마니산, 광성보, 초지진 등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화유산을 둘러보며 힐링할 수 있는 관광지가 다양하다.

강화도는 서울 및 수도권과 멀지 않아 당일치기 여행 혹은 워크샵, 수학여행지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저마다의 특징을 지닌 먹거리도 다채롭다. 그중 갯배생선구이는 2010년 KBS 1박2일에 방영된 바 있는 속초 생선구이 전문 강화도 맛집이다.

주 메뉴로 모듬생선구이 정식(고등어, 조기, 청어, 가자미), 특미메로구이, 오징어순대, 계절생선 및 조림, 찌개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 기본찬과 순무김치, 오징어, 꽁치, 새우가 초벌구이되어 제공된다.

또한 생선은 미리 초벌돼 나오기 때문에 굽는 시간이 절약되고 생선 비린내를 맡을 필요가 없으며, 살짝 구워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숯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선살에 숯불향이 그윽하게 배어 감칠맛이 배가된다.

갯배모듬생선구이 정식 주문 시 공기밥과 미역국이 나오며, 순무김치는 강화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일반적인 깍두기와 달리 식감이 부드럽고 아삭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강화도 맛집 갯배생선구이는 속초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모든 구이메뉴는 뒤집기부터 손질까지 직원이 직접 신경써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