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결제플랫폼 ‘페이앱’의 운영사인 유디아이디는 국내최초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를 포함한 NFC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및 1인 자영업자들이 별도의 카드결제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앱만 설치하면 판매자 스마트폰과 구매자의 삼성페이폰을 맞대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한 방식이다.

이번 페이앱 NFC결제 서비스에는 삼성페이 폰2폰 결제와 더불어 판매자의 NFC 지원 스마트폰에 구매자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터치해 결제하는 폰2카드 결제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페이앱의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는 판매자의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OS 기반이면 기종에 상관없이 모든 삼성페이폰의 결제를 받을 수 있다. 판매자가 아이폰을 이용할 경우 삼성페이 결제 대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직접 입력하는 수기결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유디아이디의 기존 가맹점 5만여곳은 업데이트를 이미 적용해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신규 판매자는 앱 설치 후 가맹점 등록을 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및 삼성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유디아이디의 이승권 부사장은 “페이앱에 탑재돼 있는 SMS 원격결제, 링크결제, 수기결제, 리더기결제 등의 라인업에 삼성페이 폰2폰 결제를 포함한 NFC 터치결제가 보강되면서 대면결제 솔루션이 대폭 보강됐다”며 “폰2폰결제 특허기술을 보유한 한국NFC와 제휴를 통해 페이앱에 삼성페이 폰2폰 결제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