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이 외식, 숙박, 프랜차이즈 등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경기불황과 얼어붙은 소비심리로 침체기를 겪고 있다. 때문에 초보창업자라면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과 함께 스스로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초보창업자들에게 중요한 창업 필수조건은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다. 또한 소비 연령층이 한정돼 있지 않고 다양한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최근 이러한 조건을 갖춘 창업아이템으로 스크린야구장을 추천하고 있다. 투자비용이 아주 크게 들지 않는데 비해 순이익율이 높고, 인건비가 높게 들어가지 않는다. 또 특별한 전문지식이나 교육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 초보창업자들이 창업하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19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스크린야구장 창업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은 물론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때문에 매장을 운영하다가 추가 매장을 더 오픈하는 점주들도 늘어나고 있다.

스크린야구 창업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각자의 실력에 따라 다양한 룸을 구비하고 있다. 중상급자를 위한 18.44m의 메이저 룸과 각각 12.44m와 8.5m 길이의 마이너, 루키 룸으로 나뉜다. 룸 종류에 따라 공의 스피드나 타격 난이도가 다르다. 또 초보자나 여성, 아이들에게 적합한 레벨을 인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매장 방문객 모두가 공평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리얼야구존은 앞선 기술력과 약 500만명의 누적 고객 데이터를 통해 차별화된 게임 경쟁력을 갖춘 업계 1위 업체”라며 “스크린야구장 창업주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크린야구 창업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국내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에 1호점을 오픈했으며, 3월에는 중국 상하이에 해외 2호점 오픈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