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원정동에 신혼집을 마련한 고(31) 씨는 자취하며 원룸에서 이용했던 인터넷과 IPTV 상품이 3년 약정으로 만료돼, 아파트인터넷을 연결하는데 초고속 인터넷 추천으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접하게 돼다.

전국 LG, KT, 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100메가와 500메가 인터넷속도와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꼼꼼하게 하고, 초고속 인터넷 설치를 하게 됐다.

고 씨는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통신사로 변경하면서 인터넷 신규 가입자에 해당돼 결합할인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받아 이전보다 훨씬 더 저렴한 인터넷 요금으로 이용하게 된 것은 물론 경제적으로 이득을 본 사례이다.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온라인 서비스 부문(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LGU+, SK브로드밴드SKT, KT올레 인터넷 가입 결합상품 신청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해야 소비자에게 이득인 이유는 본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인터넷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본사와 동일한 요금 및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대리점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의 경우, 단통법 기준 최대 35만원을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지만 사은품만을 목적으로 인터넷 업체를 비교하는 것은 안정성과 전문성이 있는 곳을 찾는데는 한계가 있다.

불법적인 업체에서는 터무니없이 높은 KT, SK, LG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지급으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을 하는 등 초고속인터넷 현금 지급에 있어서 현금 많이 주는 인터넷가입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케이티 인터넷 현금으로 현혹하여 미지급 사고가 있었던 사례를 기준으로 단순히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이용하는 것은 인터넷가입사이트에 대한 불안 요소를 가지고 인터넷 신규 가입하는 것임으로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LG 유플러스 한방에YO/한방에홈, SKT온가족할인/온가족플랜/온가족프리, KT총액결합할인은 가입 조건이 다르기에 통신업 전문 상담원에게 안내를 받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1위 ‘인터넷서포터’는 LG, SK 기가인터넷, KT기가콤팩트에 대한 요금 차이가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소비자가 세세하게 결합 할인액을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1대 1 맞춤형 요금 컨설팅을 통해 설계를 받는다면 시간 절약은 물론 최적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무료 전화 상담), 카카오톡 상담(@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을 통해 최적의 요금 설계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