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담보 전문 P2P금융기업 투게더앱스는 최근 누적 대출액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투게더앱스는 2015년 9월에 서비스 오픈 후 주거용 부동산담보대출 중심의 금융중개서비스를 시작으로 업계 최초로 NPL매입전문회사와 사업제휴를 통해 ‘담보부NPL 투자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ISO 9001 인증과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직접 채권서류 보관·관리업무를 수행하며 안정성 부문에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투게더앱스는 아파트, 주상복합 등 주거용 부동산 기반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투자자 보호 및 편의를 위해 NPL매입전문회사와 ‘NPL매입확약’, 금융기관의 ‘대신질권 안전제도’, ‘투자금 중도인출제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 등록 전 고도화된 내부 심사시스템인 세이프티존을 통해 사전에 정밀한 리스크 심사를 하고취급 후 채권관리 노하우를 통해 연평균 수익율 12.13%을 보이고 있다.

투게더앱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주택담보대출 투자상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NPL매입확약, 대신질권 안전제도 등 투자자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을 투자자들이 믿고 참여해준 것 같다”며 “향후 P2P금융시장 확대를 위해 각각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회원별 투자성향 평가 및 분석시스템 고도화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