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는 최근 클라우드 제트(Cloud Z)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포털 ‘엠티웍스(mTworks)’를 공식 오픈했다.

엠티웍스 클라우드 서비스 안정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법인 고객은 5시간 동안 단말기 30여대에 매뉴얼 및 자동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개인 고객은 2시간 동안 단말기 20여대에 매뉴얼 테스트 이용이 가능하다.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은 간단한 인터넷 접속 만으로 SK㈜C&C 모바일 테스트 센터 내 모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각종 모바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의 최대 강점은 기존 엠티웍스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복수의 단말기를 대상으로 테스트 시나리오 동시 적용 ▲반복 테스트 및 예약 테스트 ▲테스트 결과 자동 통보 및 오류 리포팅 기능 ▲모바일 웹∙앱 개발자∙운영자∙기획자 등 최대 20명을 수용하는 다자간 테스트 화면 공유 기능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그 동안 반응이 좋았던 ▲0.2초 이하의 빠른 모바일 기기 반응 속도 ▲초당 15프레임의 끊김 없는 영상 전송 기능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된 모바일 기기의 화면 테스트 기능도 모두 담아냈다.

SK㈜ C&C는 2015년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솔루션 ‘엠티웍스’ 개발 이후 자체 센터 운영을 통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려왔으며 지난 달에는 하나은행·하나카드·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의 전 계열사의 모든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포괄하는 ‘하나금융그룹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향후 금융은 물론 제조·교육·유통·통신 등 전 산업분야로 확대하고 모바일 품질 결함 관리, 모바일 원격 교육시스템, 모바일 게임 전용 테스트 센터, 해외 모바일 테스트 센터 등 신규 사업 모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