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신한은행은 22일부터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폰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ARS는 폰뱅킹의 주요 업무들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면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처리 가능한 업무는 폰뱅킹 거래량의 90%를 차지하는 △잔액 조회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신한은행으로 송금 △다른은행으로 송금 네가지이다. 신한은행은 폰뱅킹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한은행 폰뱅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해당 서비스에 접속되며 고객들은 편의에 따라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존 ARS와 ‘보이는 ARS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사와 통화해야 하거나 사고신고와 같이 음성 ARS 방식으로 가능한 업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화면이용 중 해당 버튼을 눌러 음성 ARS로 업무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폰으로 T전화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및 기타 앱 연동 등 적용 범위 확대에 대해서는 향후 고객들의 사용결과를 분석해 검토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이는 ARS를 이용할 경우 음성 ARS 보다 30초 이상 업무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특히, 어르신 고객, 청각장애인 고객 등 안내 멘트 청취가 어려운 고객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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