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SBI저축은행은 지난 9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아동복지협회와 연계를 통해 서울, 수원,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18개 아동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자매결연 이후 첫 봉사활동으로 지난 25일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를 포함한 500여명의 임직원은 전국 18개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노력봉사, 문화봉사, 상담봉사 등 3가지 주제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14년 SBI희망나눔 봉사단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연탄배달, 월동물품 지원, 기부금 및 장학기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일본 SBI홀딩스의 소외 아동을 위한 공익재단인 SBI어린이희망재단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연계된 것이다. SBI저축은행은 SBI어린이희망재단에서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국내 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하고 지원 대상을 확대해,보다 많은 소외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임진구 대표이사는 “앞으로 불행한 운명으로 인해 소외받고 고통받는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밝은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의 폭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