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모바일 전용 아이M뱅크를 통해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무거래 고객 대출신청 서비스는 대구은행에 계좌가 없는 고객도 365일 24시간 온라인 자동서류제출(스크래핑)로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아이M뱅크에 탑재된 모든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에서 제공되며, 론센터 대출 승인 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 후 개설된 계좌로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다.

대구은행의 비대면 대출 상품은 직장인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중금리 대출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직장인을 위한 비대면 대출 상품으로는 ‘직장인 e-로운 대출’,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e-Start론’ 등이 있고 주택 관련 상품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2~3영업일 만에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DGB무방문주택담보대출’, 아파트 소유자를 위한 ‘우리집-e로운 통장대출’ 등이 있다.

또한 고금리에 지친 2금융권 이용자를 위한 ‘DGB똑똑딴딴중금리대출’, 서민지원대출인 ‘DGB새희망홀씨대출’ 등의 비대면 대출 상품을 서비스 중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우대금리로 최대 5000만원까지 당일 대출이 가능한 론센터 비대면 신용대출은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9286건 신청, 판매액 약 460억원 등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