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현대해상은 부모운전자와 자녀를 위한 보장을 강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카운전자보험’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7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부모운전자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자동차사고부상’, ‘교통사고입원일당’ 등의 보장금액을 추가로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녀보장담보를 신설해 운전자의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골절, 화상 등 각종 교통상해사고를 보장한다.

자녀가 성인이 되기 전에 부모가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 중 일부를 초·중·고등·대학교 시기별로 나누어 받을 수 있는 ‘유자녀 교육지원금 전환제도’도 도입했다.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이나 하이카 자동차보험 고객에게는 보험료의 2%를 할인해 주며 보험료 3만원 이상 가입 시 자동차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보험금을 최대 1억원까지 추가로 보장해 준다.

보험기간은 3·5·7·10·15·20년만기와 70·80세만기로 구성됐으며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자녀의 경우 최대 18세까지 보장하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80세 만기 가입 시 3만원 수준이며 운전 중 교통사고로 자동차사고부상 1~3급에 해당하는 중증 부상 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