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DB생명은 자사 다이렉트채널에서 17일 정기보험에 무해지환급형을 적용한 ‘(무)KDB다이렉트 새로운 정기보험(무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재해사망과 질병사망을 포함한 일반사망을 보장하는 기본형과 재해사망 시 일반사망 보험금의 2배를 보장하는 보장강화형으로 구성됐다.

인터넷으로 가입해 일반 정기보험보다 저렴한데다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일반보장형 기준 남자 40세, 20년 납, 80세 만기, 사망보험금 1억원 기준, 순수형 대비 무해지환급형 상품의 보험료는 약 27% 저렴한 8만6600원이다.

재해나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장해지급률 50%이상의 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고 보장을 지속해주는 납입면제 기능도 갖췄다.

보험가입금액 1구좌(1000만원) 기준 일반사망보험금 1억, 재해사망보험금 2억을 보장하고 보험료 납입기간 중 재해나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장해지급률 50%이상의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에 해당한다.

KDB생명 관계자는 “자칫 부담이 될 수 있는 고객의 보험료 이슈를 가장 최소화 한 고객 친화적인 상품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