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흥국생명은 지난 22일 ‘아동공동생활가정(이하 그룹홈)’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을 흥국생명빌딩으로 초청해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그룹홈 아동과 흥국생명 임직원 70여명은 빌딩 안팎에 설치된 예술품을 활용한 미션을 함께 수행하고 영화 관람, 식사 등을 함께 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호시설이다.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동이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긍정적인 삶의 모습을 접할 기회가 적어 또래 아동에 비해 자존감이 낮은 점에 착안,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자존감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도부터 주거 안정, 문화체험, 정서함양 등에 이르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는 지난해보다 횟수를 늘린 연 20회의 동작·조형·독서를 통한 예술 매체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월 1회 아동들과 임직원들이 만나 경제교육, 예술매체 치료, 문화체험 등의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그룹홈 아동이 성인이 된 이후 자립 시 필요한 경제관념을 채워주고자 경제교육을 추가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