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1층 전경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쿠킹’을 주제로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COOKING LIBRARY)’를 새롭게 연다고 26일 밝혔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의 4번째 공간이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쿠킹 라이브러리는 쿠킹이라는 주제를 통해 미각과 후각,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공간들이 구성돼 있다.
특히 이 곳은 각각의 층이 서로 단절되지 않고 수직으로 맞물려 교차하는 열린 구조로 이루어져 한 공간에서 여러 요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먼저 1층 베이커리(Bakery)와 델리(Deli)에서는 여러 음식을 직접 맛 볼 수 있으며, 1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오픈 키친(Open Kitchen)에서는 빵과 요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2층 서가 중앙의 인그리디언츠 하우스(Ingredients House)에서는 총 190여 종에 이르는 향신료와 허브, 소금, 오일 등 음식의 주요 성분 체험도 가능하다.

쿠킹 라이브러리 2~3층에는 열린 공간을 타고 올라오는 1층의 향긋한 빵 냄새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서가가 위치하고 있다.

이 곳에 비치된 약 1만 여권의 책들은 크게 지역(Regions)과 식재료(Ingredients), 조리방법(Techniques)을 기준으로 분류돼 있으며 홈쿠킹과 스페셜 다이어트, 드링크⸱베이킹 등은 별도의 섹션으로 마련돼 있다.

쿠킹 라이브러리 3층과 4층에는 쿠킹 클래스(Cooking Class)가 진행되는 두 곳의 키친(Kitchen)이 있다.
두 곳의 키친에서는 방문자들이 라이브러리 내 서적 레시피에 따라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셀프쿠킹 프로그램)를 제공하고, 강사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도 열 계획이다.

또 쿠킹 라이브러리는 실외 테라스에 다양한 채소와 허브를 키우는 텃밭을 두고 쿠킹 클래스 참가자들이 바로 딴 식재료를 직접 요리에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4층에는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그린하우스(Green House)도 자리 잡고 있다. 연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그린하우스는 점심과 저녁 각각 1팀만을 위한 식사를 준비하는 곳으로,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가 요리를 체험하게 하고, 요리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등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잃어버린 영감을 채워주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