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DB생명은 28일 산모까지 보장하는 ‘(무)KDB다이렉트어린이보험’을 개정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의 중대한 어린이 질병보장, 골절진단 및 깁스치료, 각종 질병 및 재해 수술보장과 입원보장 등 자녀성장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각종 질병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담았다.

여기에 계약 체결 시 보험료 변동 없이 신생아는 물론 출생 후까지 뇌출혈, 재해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보장, 암진단 급여 및 수술 통원금까지 보장한다.

태아, 산모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선천이상 수술·입원비 보장, 저체중아 출생 등 기존 어린이보험의 태아보장과 함께 점점 높아지는 산모의 출산연령을 고려해 산모질환 수술비 지원을 위한 특약에도 가입할 수 있다.

KDB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아이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부모가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자녀육아 경험을 통해 체감하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어린이 안과특약, 얼굴보장 특약, 치아보장 특약은 물론 황사나 미세먼지 등 환경공해로 발생하는 비염, 축농증 등을 보장하는 환경성질환 입원보장특약과 첫날부터 입원특약 등도 가입 가능하다.

KDB생명 관계자는 “주부서포터즈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와 다이렉트보험 지급사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이라며 “어린이들의 성장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장급부를 특화시켜 보장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