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케이뱅크(은행장 심성훈)는 17일 현재 체크카드 발급 수가 28만건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고객 10명 중 9명이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수준이다.

이 중 눈에 띄는 것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 고객의 변화다. 오픈 이후 6주간 연령대별 남녀 고객의 체크카드 발급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 중 여성 비중이 평균 40.1%로 나타났다. 이는 30대(28.4%)와 40대(25.3%), 50대(21.5%), 60대 이상(18.0%)보다 높은 수치다.

20대 여성고객 비중이 높은 원인으로는 월 최대 3% 포인트 적립 또는 3만원 통신 캐시백 등의 카드혜택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케이뱅크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 연말까지 월 최대 3%의 포인트 적립(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캐시백형은 KT 통신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 납부하면 사용실적 구간에 따라24개월간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20대 여성 고객이 체크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곳은 편의점, 마트 등 유통업종(25.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일반 음식점 등 외식업(20.3%), 통신요금 납부 등 서비스 이용비(12%)가 뒤를 이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2종 모두 GS리테일의 POP 서비스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GS25 및 GS수퍼마켓 이용 시GS&POINT 적립과 현장할인 등의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혜택들이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전파되면서 강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 여성고객에게 어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케이뱅크의 누적 가입자 중 여성고객 비중도 오픈 초기 20% 초반이었던 데 반해 5월 현재는 10%포인트 가량 증가하면서 여성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는 오픈 45일 만인 17일 현재 여신액 3100억원, 수신액 38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예대율은 81%에 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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