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AIA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AIA생명은 해당 조사에서 2007~2017년 기간 동안 총 10차례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올해 플래티넘 콜센터가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평가한 KSQI 결과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SQI지수는 기업의 고객 상담과정을 16개 항목으로 측정한다. 9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다.

AIA생명은 통화연결성, 맞이인사, 말속도, 경청 태도, 고객이해도 등 16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례로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AIA생명 콜센터는 220여명의 상담사가 '우리의 미소가 고객을 웃음 짓게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화 상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A생명 김대일 운영본부장은 “순천 콜센터는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순천 지역 경제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모범적인 콜센터”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강화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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