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생명은 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년 제14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에서 생명보험산업 부문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KB생명은 고객문의에 대한 신속한 파악, 적극적인 안내, 이해하기 쉬운 설명 등 16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의 항목에서도 산업 평균을 웃도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생명 고객만족센터는 지난 2006년 최초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이후,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KB생명 관계자는 “고객만족센터는 고객만족의 최고 덕목을 경청으로 정하고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또 전문화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험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자격증 취득 시 축하금을 지급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공공기관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16가지 항목으로 나눠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90점 이상을 받아야 우수 콜센터로 인정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