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야근과 스트레스는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이다. 최근에는 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비염, 두드러기 등 면역과민반응 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알레르기는 항원에 대해 특이 항체가 형성되어 항원의 접촉에 즉각적인 면역 반응을 보이는 증상이 자주 재발하거나 만성화하는 독특한 임상 현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알레르기는 몸 가려움증, 얼굴 가려움증, 얼굴 아토피, 두드러기,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등의 증상부터 심하면 사망까지 초래하는 위험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알레르기의 근본적인 원인은 불균형적인 면역체계로 인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평상시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과 더불어 건강한 식습관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켜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아토피나 비염, 마른 기침 등의 증상이 계속된다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아동들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편식 등으로 인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설사가 멈추지 않고 몸에 두드러기가 난다면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질병을 의심해보고 면역체계를 균형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로 알려진 스페쉬의 인트리트는 식약처의 인증마크를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건강기능식품에 함유된 천연 다래추출물 성분은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균형 있는 면역체계 관리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켜준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해 환절기나 겨울철에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면역균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