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게 뻗은 다리의 모양이 마치 대나무의 마디처럼 이어져 있어 이름붙여진 ‘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아 게찜, 게탕, 게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해먹을 수 있는 어패류이다.

대게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며 지방 함량이 적고 담백한 맛으로 몸이 좋지 않은 환자나 허약체질, 노인 등에게 특히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서울과 수도권 등지에서는 대게 요리의 가격이 높을뿐더러 양도 많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사람들은 맛있고 푸짐한 대게 요리를 맛보기 위해 경북 영덕, 울진, 속초 등으로 떠나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다. 게다가 대게는 고급요리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어 가족이나 단체가 아니면 쉽게 먹을 기회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가운데 최상급대게를 푸짐한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대게나라 서초점’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대게나라’는 현재 도심에서 즐기는 대게요리라는 컨셉과 함께 대게, 킹크랩 요리를 대중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운영중인 대게요리 음식점이다.

고소한 게살죽과 샐러드를 시작으로 싱싱한 해초사시미와 연어샐러드, 담백한 맛의들깨탕, 신선한 토마토 냉채와 따끈한 철판스테이크 등의 밑반찬이 제공되며, 이후 푸짐한 양의 대게 요리가 나온다. 이후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미소나베탕과 짭쪼름한 게장볶음밥이 제공되며 후식으로는 레몬차가 서비스돼 입가심을 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고정매니아가 많은 ‘대게나라 서초점’은 현재 사당과 신림동 지역의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가족, 연인과의 기념일이나 데이트, 외식장소로 추천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손님을 접대하는 비즈니스 장소로도 제격이라 ‘대게나라’를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싱싱하고 푸짐한 양에도 불구하고 이 곳의 대게 요리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물류와 재고의 관리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 이를 통한 관리비 절감으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코스요리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으며 찌는 비용과 상차림 비용을 따로 지불해야하는 수산시장보다도 더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는 강남역 맛집 ‘대게나라 서초점’은 넓은 룸과 홀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고객들이 찾는 대게 음식점이며, 제작년인 2015년 11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킹크랩과 대게가 맛있는 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