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생활금융서비스앱 ‘Liiv(리브)’가 11개월여만에 가입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Liiv(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더치페이, 모임회비 관리, 경조사서비스 등 간편금융과 생활서비스를 연계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 구현했다.

또한, 지점 방문이 필요 없는 가입절차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모바일 사용자 환경에 편리함을 더했다.

특히, 계좌번호 없이 상대방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최대 90%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리브환전’ 등 Liiv(리브)의 간편금융 서비스는 이용자 만족도가 높으며, 카드 없이도 이용 가능한 현금출금이나 교통카드 기능은 고객의 지갑 두께를 한결 얇게 만들고 있다.

올해 출시된 리브 전용상품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도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리브 가입고객 200만명 달성을 기념해 ‘리브 200만! 간편한맘! 즐거운만! 여유만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 달 8일에는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고객 8000명이 참여하는 ‘KB리브&락스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