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이 뷰티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판매 순위가 높거나 뷰티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동안 피부를 유지하려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 얼굴 피부 관리에만 집중하고 얼굴보다 민감한 편이 아닌 바디 피부 관리에는 소홀하다.

하지만 몸은 얼굴보다 치밀한 세포구조로 되어 있어 수분이 침투하기 어렵고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바디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각질이 생기거나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얼굴 피부를 관리할 때 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등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하듯 바디 제품도 피부 타입에 맞는 케어가 필요하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했다면 판매 위가 높은 바디워시나 추천이 많은 바디워시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건성피부는 각질이 잘 일어나므로 샤워를 할 때 오일이 함유되어 있거나 보습이 좋은 바디워시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샤워 후에는 바디로션, 오일, 크림으로 보습을 더하거나 바디 미스트를 뿌려주면 좋다. 중성피부는 피부 트러블이 쉽게 일어난다.

따라서 약산성 바디워시로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줄 것을 추천한다. 지성피부는 피지분비가 많고 트러블이 잘 생기므로 산뜻한 사용감의 바디워시가 적합하다. 여드름 피부는 살리실산이 함유돼 있는 여드름 전용 바디워시를 사용하고 샤워 후 바디로션이나 오일, 크림, 바디 미스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아토피 피부는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바디워시가 좋다. 아기는 피부가 어른보다 민감하므로 저자극 베이비 전용 바디워시로 몸을 세정하고 베이비 전용 바디로션이나 크림으로 보습을 해줘야 한다.

아토트로 바디워시는 식약처로부터 아토피 피부보습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을 정도로 피부 자극이 적다. 건선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이라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무리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세정해준다. 마이크로 폴리머 캡슐 시스템 덕에 몸을 문지를 때마다 소프트 폴리머에서 오일이 분출되므로 샤워 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가 사용 가능한 순한 성분으로 땅콩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오일인 낙화생유가 풍부한 비타민E를 선사하고 보습제 역할을 해 악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한편, 세안 제품 및 보습제를 연구하는 화장품브랜드 아토트로 바디워시 제품은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