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피부 고민이 앞서는 이들이 많다. 특히 여름철 단골 피부 고민 중 하나는 왕성해지는 피지 분비와 쌓이는 노폐물로 인해 넓어지는 모공에 관한 것이다.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 탄력 저하로까지 이어져 칙칙하고 거친 피부가 될 확률이 높다.

또한 모공 속으로 각종 미세먼지가 침투하게 되면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특히 트러블성 피부 혹은 민감성 피부는 잘못 관리하게 되면 흉터나 자국 등이 남게 된다. 이렇듯 한번 넓어지면 되돌리기 어려운 모공은 초기 관리만 잘해도 개선 가능하다.

여름을 대비하여 도드라져 보이는 모공을 관리하기 위해 병원을 찾아 모공 축소 레이저를 시술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모공 축소 레이저 시술은 짧은 기간 내에 모공 축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워 이를 포기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모공은 특별한 시술이 아닌 기초제품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관리 가능하다.

모공 속에 갇힌 노폐물로 인해 생긴 각질과 과잉 분비된 피지 그리고 울긋불긋한 트러블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톤을 생기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선택시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기능성화장품 1위 쇼핑몰 브랜드 TS의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프리미엄 프로폴리스가 1500mg나 함유돼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는 항균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본 제품에 함유된 국제 모공 특허 성분은 번들거리는 피지 완화 및 모공 수축에 도움을 줘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브라이트닝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칙칙한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나이가 들수록 생리적인 노화에 의해 모공이 넓어진다. 나이가 많을수록 모공의 수와 크기가 확장되는 것이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표정을 짓는 것만으로도 주름이 고착화돼, 주름에 의해 모공이 확장되기도 한다. 결국 꾸준한 안티에이징으로 모공축소는 물론 피부고민을 미연에 해결할 수 있도록 데일리 케어에 신경써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