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의 피부는 이마부터 시작해서 눈가, 눈밑, 팔자주름 등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하나만 생겨도 나이를 1~2살 더 들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얼굴·눈가 잔주름관리를 위해 마사지를 받거나 아이크림 등 주름개선화장품을 이용해 피부탄력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밑주름이나 팔자주름, 다크써클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력이 좋지 않은 이들의 경우 눈을 치켜 뜨는 습관을 갖고 있는데 이 같은 경우에는 이마에 일자형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도 눈가잔주름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비비거나 눈을 치켜 뜨는 행동을 고치는 것만으로도 이마나 눈가주름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천연팩제품을 비롯해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활용되는 얼굴팩, 꿀광피부팩과 같은 다양한 피부 홈케어용 마스크팩들이 출시됐다. 집에서도 누구나 피부를 원활히 관리할 수 있도록 얼굴각질 제거, 미백 등을 돕는 ‘피부홈케어용 화장품’들이다. 불황의 지속으로 얼어 붙은 소비심리, 보다 편리한 관리를 추구하는 현 뷰티 트렌드 등의 이유로 피부홈케어를 선호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추세이기 때문이다.

먼데이투썬데이 슬리핑마스크는 겔 타입의 수분미백팩 제품으로, 일반적인 수면팩사용법을 통해 이용할 시 피부 표면을 감싸 보습에 기여하는 수분막을 형성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피부 보습 및 영양 공급에 관여하는 동백 오일 및 꽃 추출물, 마돈나백합꽃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첨가돼 있다. 이에 해당 제품은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얼굴 미백 마스크 팩이나 주름관리용 팩을 찾는 이들에게서 수요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덧붙여 피부진정팩으로도 이용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는 피부 보호 및 진정에 일조하는 연꽃추출물과 목련 나무가지 및 꽃, 잎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슬리핑팩 외에 먼데이투썬데이 7set 등 1일1팩효과에 초점을 맞춘 마스크팩들도 판매되고 있다. 예로 든 먼데이투썬데이 7set는 급변하는 피부상태에 따라 요일별 피부 맞춤관리를 집에서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마스크팩 제품이다. 총 7가지 마스크팩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제품에 로하스 인증을 받은 무표백 순면 100% 시트가 사용된다.

해당 제품에 속하는 7가지 마스크팩 중 월요 마스크는 피부 리프레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며, 알로에화장품 화요 마스크는 수딩 역할을 하는 피부진정 마스크팩이다.

이외에 피부 브라이트닝 관리용 수요 마스크, 모공관리 관련 성분이 쓰인 목요 마스크, 바이탈리징 역할의 금요 마스크가 있다. 토요 마스크와 일요 마스크의 경우 각각 수분팩, 에너자이징팩 제품이다.

이러한 1일1팩 컨셉의 마스크팩 제품의 경우 부착 전에 유효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슬리핑팩을 바르고 사용함으로써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다. 때문에 먼데이 투 썬데이 마스크팩은 부착전에 슬리핑팩을 피부에 도포한 다음, 마스크팩 시트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