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는 오래된 각질이 뒤엉켜 모공을 덮고 있는 형태로 산화된 피지가 쌓여 검은 점처럼 보이는 것이다. 보통 환한 조명이나 환한 햇빛에서 어느 순간 양쪽 콧방울에 박힌 거뭇거뭇하게 블랙헤드 적나라하게 보이기 시작하여 블랙헤드 없애는 법이나 코팩, 압출기등의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할 것이다.

블랙헤드는 왜 여름에 더 심해지는 것일까? 블랙헤드는 모공과 깊은 상관관계가 있지만, 여름이라 모공이 더 넓어 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더운 날씨는 땀과 피지 등 체내 분비물을 많이 만들어 내, 과잉 피지와 각질, 화장품 잔여물이 쌓여 모공 속에 정체되어 있으면 산화 현상이 일어나고, 곧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생긴다.

남자 지성피부는 피지분비량이 많은 타입이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피지제거를 잘 해줘야 한다. 피지분비량이 가장 많고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코 부분을 중심으로 피지조절 화장품과 세안제를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코 피지 없애는 방법을 위해 세안을 할 때는 모공 브러쉬나 피지제거기를 이용해주면 더 좋다. 만약 얼굴에 생긴 피지를 제 때 제거해주지 않게 되면 블랙헤드가 쌓이게 되고 그로 인해 모공이 넓어져 축소가 어려운 것은 물론 모낭충 같은 피지를 먹고 사는 기생충이 피부에 서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자들은 얼굴의 모공을 축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시술을 통해 모공관리를 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모공 축소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남자들의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은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이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다.

남성화장품 브랜드의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미백, 주름개선 성분이 함유된 2중 기능성 남성용 토너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아보카도 유래 특허성분과 모공피지관리에 기여하는 5종 식물 성분 등이 첨가돼 있다. 이에 해당 제품은 남성 코피지관리 및 피지없애는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남자 올인원 로션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상술된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 사용 후 이용하기 적합하다. 이 제품에는 피부 스트레스 완화 및 생기 부여에 일조하는 것으로 알려진 무화과 추출물이 첨가돼 있다. 미네랄과 영양이 포함돼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셀틱워터도 함유돼 있다. 피부진정에 일조하는 7가지 내추럴 특허 혼합물질도 들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지성피부 스킨로션을 이용한 관리법으로도 이용 가능하도록, 피부 유수분밸런스 조정에 도움을 주는 3단계 유수분케어 시스템이 도입돼 있다. 덧붙여 수분크림처럼 피부보습에 기여 가능해, 겨울철 남성화장품으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