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흥국생명은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 의료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무)흥국생명 시니어 보장보험’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연령자 고객들이 의료비 부담없이 편안한 노후를 지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치매를 비롯해 노후에 많이 발생하는 현실적인 질병, 질환들을 보장한다.

순수보장형으로 90세까지 보장하며 41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5년납과 20년납으로 납입기간을 선택 가능하다.

주계약으로 재해사망이 아닌 일반사망으로 사망보험금 2000만원(주보험 2000만원, 고정부가특약 200만원 기준)을 보장한다.

고정부가 특약을 통해서는 중증치매로 진단 시 2000만원, 경증치매도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기존 상품들은 대부분 중증치매(CDR척도 3점 이상)인 경우에만 보장했지만 이 상품은 경증치매(CDR척도 1점과 2점)인 경우까지 보장범위를 넓혔다.

이밖에도 암진단특약, 뇌출혈및뇌경색증진단특약, 뇌출혈진단특약,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재해골절치료특약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흥국생명은 시니어 관련 특약 2종도 새롭게 개발했다.

먼저 ‘시니어진단특약’은 루게릭병 진단이 확정되면 500만원을 지급하고 특정파킨슨병의 경우 500만원을 보장한다.

‘시니어수술보장특약’은 인공관절(고관절, 슬관절) 수술, 백내장 관련 질환 진단 후 치료 목적의 수술, 녹내장·황반변성·당뇨병성 망막병증 진단 후 치료 목적의 수술. 특정 6대 질병(심장질환·뇌혈관질환·신부전·간질환·결핵·특정관절염 진단 후 치료 목적의 수술 등을 보장한다.

또 고연령자 대상의 상품임에도 주계약을 비갱신형 상품으로 만들어 납입이 끝날 때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손면정 팀장은 “고령화, 노인 의료비 증가라는 실제 일어나고 있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