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국민은행이 모바일서비스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스마트폰이 갖춘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했으며, UI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으며,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눈의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도 간소화했다. 모바일뱅킹 거래에서 조회나 이체거래가 97%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게 해준다. 서비스를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첫 관문의 불편함을 덜어낸 것이다.

금융상품몰도 눈에 띄게 달라진다. 새로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되고,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하여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키워드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전체 메뉴 개편도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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