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태백산맥에 위치해 해발고도 700m 이상인 곳이 전체 면적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강원도 평창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드넓은 푸른 초원이 펼쳐진 대관령 양떼목장으로 유명한 국내 유명 관광지이다.

청정 자연과 초원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들의 여름방학을 앞두고 평창에 찾아오는 가족단위의 여행객이 늘고 있다. 특히, 무더위 피서에 적격인 워터파크가 있어 더욱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휘닉스 평창은 각종 스포츠시설과 호텔, 극장, 식당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체험시설로 워터파크를 갖추고 있다. 가족단위 또는 단체모임인 경우 세트권을 사용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와 실외로 다양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코스로 추천되고 있다.

또한, 물놀이후에는 푸른 초원이 인상적인 대관령 양떼목장과 봉평읍 이효석 문화마을에 방문하여 나들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효석 문화마을은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지로 각종 볼거리와 명소를 선보이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봉평 5일장 역시 구경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의 필수 여행코스가 꼽히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체험과 관광이 가능한 평창 휘닉스파크 주변은 맛집 역시 즐비해 있다. 그 중 한식전문점 ‘미락식당’은 닭볶음탕과 김치찜을 비롯해 감자탕, 고등어조림, 삼겹살, 오삼불고기, 동태찌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맛보는 듯한 정겨운 맛에 동호회는 물론 회사, 커플, 친구,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미락식당’은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평창 휘닉스파크 맛집으로 방영됐으며, 2016 스포츠서울 상반기 소비자 만족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