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카드·캐피탈과 협업해 ‘종합금융솔루션’ 제공

▲ 하나금융투자는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과 협업해 6일 더웰스인베스트먼트와 크레도웨이, 닥플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성엽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본부장, 박석훈 하나금융투자 부사장, 서학수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민태흥 하나캐피탈 영업지원그룹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노환규 닥플 회장, 정진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회장, 이상호 크레도웨이 대표이사, 조태복 하나카드 채널영업본부장, 강상훈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6일 벤처캐피탈, 사모펀드 전문회사인 더웰스인베스트먼트와 더웰스인베스트먼트의 관계사인 크레도웨이 및 닥플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하나금융투자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이 참여했으며,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간 상호협력을 통해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및 관계사와 해당 임직원, 닥플 회원들에게 특화된 토탈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종합자산관리, 주식담보대출 및 연금 컨설팅, PI투자, IB서비스(IPO, SPAC, 유상증자, 사채발행 등)와 펀드클리닉, 기부서비스, 상품설정에 협력한다. KEB하나은행은 닥터론, 오토론 및 스마트브랜치를 제공하며, 하나카드는 ‘닥플 프리머스’ 제휴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은 자동차와 의료장비 리스를 지원한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 및 헬스케어 섹터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벤처투자회사다. 크레도웨이는 더웰스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의료 빅데이타 통합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며, 닥플은 크레도웨이에서 올해 2월에 인수한 국내 최대규모의 의사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닥플의 기업 회원은 1200곳, 의과대학 재학생 회원 640명을 포함해 의료진 5만명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의사뿐 아니라 제약사와 의료기기 업체들까지 폭넓게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협약으로 IPO, PI, 신용카드 및 캐피탈의 상품까지 포괄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하나금융그룹의 역량을 보여 줄 수 있게 됐다”며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업무제휴가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정진호 회장은 “벤처캐피탈과 금융투자 업무 제휴를 넘어 국내 최대 의사 커뮤니티 닥플의 회원들에 대한 서비스를 아우르는 차원 높은 사모펀드의 운영 사례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