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디레몬은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옛 CJ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에셋플러스자산운용 등 총 4개사로부터 11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디레몬 관계자는 “디레몬이 추구하는 ‘소비자 중심의 보험 플랫폼’이 비즈니스 모델로서 성공 가능성이 있음을 전문 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디레몬은 소비자가 보험을 합리적으로 구매하고 쉽게 활용하는 도움을 주는 ‘레몬클립’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레몬클립은 뷰어(viewer), 어드바이져(advisor), 몰(mall) 3가지 서비스로 이뤄졌다.

먼저 레몬클립 뷰어에서는 가입한 모든 보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레몬클립 보험조회 엔진이 국내 모든 보험사를 조회해 가입한 보험을 찾아주고 자세한 보험 내역을 보여준다. 보험금 청구에 활용하도록 병원 이용 내역도 보여주고 바로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다.

레몬클립 어드바이져는 가입한 보험을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현재는 디레몬의 분석 담당자가 진단 신청자의 보험을 직접 확인하고 진단하지만 올 연말까지 인공지능 분석 로봇이 적용된 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레몬클립 몰’에서는 보험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원하는 보험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가격을 직접 확인하고 원하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디레몬은 신승현 공동대표는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초기 단계 투자금으로는 가장 많은 금액이라는 점도 중요하지만 금융권 및 대기업 계열 투자사, 성장 기업 전문투자사, 자산운용사 등 여러 성격의 투자사가 디레몬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투자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