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커넥티드 카 커머스 개시를 앞두고 이를 먼저 체험하고 서비스를 위해 조언을 해줄 500명 규모의 파일럿 테스트 드라이버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넥티드 카 커머스는 자동차를 통한 스마트 상거래로, 신한카드, LG유플러스, GS칼텍스, 오윈 등 4개사가 주도하고 있다.

파일럿 테스트 드라이버들은 8월 초에서 9월 말 정도까지 예정된 시범 기간 동안 서울 강남,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 지역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서비스를 테스트하게 된다.

주유소에 진입하면 유종, 보너스카드 등을 적용하고 신한카드를 이용한 결제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테스트 하는 것이다.

음식점, 꽃, 디저트 카페 등 중소규모 가맹점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한다.

예를 들면 용산구 디저트 카페 ‘크레마 카탈레나’, 강남구 음식점 ‘치와와 타코’, ‘우주최강도시락’, 플라워 숍 ‘소호앤노호 도산점’ 등에서 음식이나 꽃 등을 구입할 때 매장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모바일로 주문하고 주문 상품이 나올 때쯤 매장에 가서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픽업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하면 서비스에 참여한 매장을 드라이브 스루 매장처럼 이용할 수 있다.

파일럿 테스트에 응모하고자 하는 고객은 커넥티드 카 커머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LG유플러스, GS칼텍스, 오윈 등과 커넥티드 카 커머스 사업을 시작했으며, 오윈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한카드가 결제 시스템을 담당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자동차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커넥티드 카 커머스가 첫 발을 내딛게 됐다”며 “이번 파일럿 테스트 기간 동안 완벽한 준비를 통해 고객들에게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편리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