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현대해상은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고 중증질병 진단시 보험료 부담 없이 보장기간을 늘려주는 ‘기세당당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7대 성인질환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호흡기질환, 신장질환 및 당뇨병에 대해 초기발병부터 중증진단, 이후 치료관리까지 단계별로 보장한다.

각종 성인질환 발병초기에는 입원 및 수술 담보를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증상이 악화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증 등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면 진단금을 제공하고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업계 최초로 보험기간 연장방식을 도입했다. 10·15·20년 연만기형 상품이지만 6대 질병을 진단받으면 상해사망, 질병사망, 입원, 수술 등 지속적인 치료에 필요한 10가지 특약의 보험기간을 보험료 추가납입 없이 80세까지 늘려준다.

7대 성인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에 대해서는 증상 정도에 따라 당화혈색소(HbA1c) 6.5%이상과 7.5%이상의 2단계로 담보를 구성한 보장을 제공한다.

당뇨병 발병 시에는 진단금 지급 외에도 당뇨유병자를 위한 합병증 보장보험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또 토탈건강관리서비스 ‘누구나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검진 우대, 병원안내 및 진료예약대행, 전문의료진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암·심장·뇌질환 진단시 전담간호사 병원 동반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어 고객의 건강관리와 질병치료에 도움을 준다.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10·15·20년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20년 만기 가입 시 월 5만원 수준이다.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백경태 부장은 “주요 7대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는 것은 물론 보험료 납입에 대한 부담은 줄이면서도 발병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세만기형 보험상품의 보장효과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