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사잇돌대출 안전한 업체인지 중앙회나 모집인사이트에서 확인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에 대한 관심도증가
비대면 채널인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조회 및 결과여부를 확인 가능.

올 1분기에 가계신용에 대한 한국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은행권의 가계대출은 1조1천억원 증가하였으며, 이에 반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가계대출은 7배에 가량 많은 7조4천억원이 늘어난 바 있다. 통계에서도 말해주듯이 가계대출을 진행하는 수가 늘어나면서 채무액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서민들의 부담감은 배로 불어나고 있음을 나타내며 대부분 주거래은행에서의 진행이 힘든 저소득층은 점점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자동차담보대출, 대부업, 카드론등의 직장인신용대출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한다.

이에 한 금융전문가는 직장인신용대출로 고민하는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 바꿔드림론, 사잇돌대출, 새희망홀씨 등의 제도를 살펴보고 대환대출자격조건 확인을 한 후 전보다 10~20%정도 낮춰가는 것이 빚관리에 첫 번째라고 얘기 한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햇살론을 보면 타 상품들과는 다르게 생계자금과 대환대출자금을 한번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소득부분과 신용부분을 낮게 설정해 놓아 저금리 신용대출이 절실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군에게 이롭게 작용되고 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정책중 하나로 현재 서민금융진흥원에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은행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연8~9% 수준으로 잡혀있어 생계자금 1,500만원 까지, 대환자금 2,000만원까지 가능하기에 두가지를 활용하여 대환대출을 한다면 매월 부담스러웠던 고정으로 나가던 이자지출부분을 한층 줄여갈 수 있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을 보면 연 근로소득 3,500만원, 3~4,500만원의 두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9등급과 6~9등급으로 각각의 햇살론자격조건에 만족되어야만 한다. 또한 비정규직, 계약직, 대보험 미가입자여도 3개월 이상 재직하고 급여를 수령한 사실이 증빙된다면 언제든 햇살론 진행여부 체크 후 절차를 밟을 수 있고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에 대해 상담을 받아 한도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햇살론 취급은행은 상호저축(2금융저축은행)과 상호금융(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수협등)으로 나뉘어 분리되고 있고 각각의 장단점은 개인여건에 따라 승인기간이나 접근성에 대한 차이가 있기에 햇살론승인률높은곳에 대한 차이가 있기 보다는 우선적으로 나에게 맞는 햇살론 취급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햇살론 사용자가 늘어가면서 생계자금 한도증액을 하였지만 DTI기준을 초과하거나 연소득이 높아 이용 못하는 경우는 중금리대출인 사잇돌대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최근 들어 중금리대출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면서 사잇돌2 대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이유는 1차적으로 햇살론에 따른 제약으로 보고 있다. 햇살론을 사용중이더라도 사잇돌2 중금리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잇돌대출자격의 경우 사업소득, 급여소득, 연금소득 세가지로 분류하여 소득구분을 짖고 있으며, 중복소득 또한 인정되어 표준형, 소액형중 신청이 가능하다. 소액형의 경우는 현재 3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비대면채널을 열어두어 진행에 있어 간소화를 갖추고 있다.

햇살론, 사잇돌2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을 알아보더라도 받더라도 정식업체인지를 확인하고 안전한 상담을 진행해 보다 빠른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문의 및 가조회가 가능한지 빠르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불필요한 조회이력만 남겨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를 막아야 할 것이다. 기타사항으로 햇살론자격조건, 햇살론부결사유, 햇살론서류, 햇살론한도, 햇살론전환자금, 햇살론대출자격 등의 햇살론과 관련된 내용이나 일반적인 직장인신용대출, 주부대출, 저금리대환대출, 채무통합대출, 부채통합대출, 소액대출 등의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대한 비교도 필요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