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인도에 증권사 설립을 추진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올 초부터 인도 진출을 검토해 왔으며 최근 현지 증권사 인수(M&A) 방식 보다 직접 법인을 설립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10일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의 류한석 이사를 인도 현지법인 설립추진단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자본금이나 인력 규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확정되지 않았지만, 국내외에서 이미 다양한 실적(Track Record)을 쌓아 온 트레이딩(Trading)부문과 기업금융(IB)부문을 중심으로 현지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올해 인도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인허가 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영업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인도에 2007년 진출해 현지화에 성공한 미래에셋자산운용과의 시너지를 통해 인도 현지법인이 종합증권사로 신속히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은 지난해 뮤추얼펀드 운용잔고(AUM)가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2조원에 육박할 정도로 현지화에 성공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이번 인도 현지법인이 설립되면 미래에셋대우의 해외네트워크는 10개국 14개 거점(현지법인 11개, 사무소 3개)으로 확대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