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라이나생명은 지난 6월 출시한 당뇨고혈압 유병자 전용 상품인 ‘(무)간편고지 당뇨고혈압집중케어보험(갱신형)’이 출시 2개월 만에 1만건 이상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라이나생명의 텔레마케팅(TM)채널 가운데 판매점유율 6%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타사 당뇨 상품은 대부분 만성질환이 없는 건강체를 가입 대상으로 하며 상해사망이나 CI보험에 당뇨 특약을 추가하여 보장받는 형태다.

반면 라이나생명은 유병자 보험이면서 당뇨와 고혈압 관련 주요 질환을 특정화해 입원, 수술비를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다.

당뇨·고혈압 직접 관련 입원, 수술비와 이로 인한 합병증인 심·뇌혈관계 질환 및 눈 질환 관련 수술비를 보장한다.

심·뇌혈관계 질환의 경우 매 수술당 최대 300만원, 입원의 경우 4일째부터 1일 당 최대 6만원까지 크게 보장한다.

당뇨·고혈압 합병증 진단금은 추가 특약 부과를 통해 보장한다.

말기신부전증, 족부절단, 질병실명에 대한 진단금은 최대 5000만원, 급성심근경색과 뇌출혈은 최대 4000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전화를 통한 간편고지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가능 연령은 최대 80세까지며 10년 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9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다음달부터 독립법인대리점(GA)에서도 판매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